시흥시, 서울대학교와 교육협력사업 성과로 더 큰 도약

입력 2021년11월24일 07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시흥시가 지난 23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2021년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 등과 함께「성과나눔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2021년 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의 성과를 보고하고 참여자의 경험을 나누는 이번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서울대 최해천 연구부총장, 조동주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외에도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과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콘서트는 서울대 교육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 강사가 함께 교육사례 나눔의 장으로 꾸며졌다.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스누콤 장애아동체육> 참여 학부모, 중도입국 및 외국인 자녀를 위한 <디딤돌학교>의 강사, 진로진학 멘토링 <스누로> 참가학생 등은 서울대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과 기대를 나타냈고, 이어 진행된 <스누콤 초등뮤지컬>팀의 공연과 수학·과학분야 인재를 위한 <시흥영재교육원> 학생의 연구결과 시연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특히 이번 성과 나눔 콘서트는 단계적 일상회복 행사 인원 제한에 따라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한 실시간 방송 중계가 함께 이뤄졌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서울대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은 이제 시흥교육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평하며, “서울대학교를 품은 시흥시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교육으로 성장하는 교육도시 시흥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