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취약 어르신 대상 ‘노후 프라이팬 교체 사업’ 실시

입력 2021년11월24일 09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프라이팬 교체 사업을 위해 마련된 후원 물품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에서 ‘노후 프라이팬 교체 사업’을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실시했다고 밝혔다.

 

‘노후 프라이팬 교체 사업’(어르신! 프라이팬은 안녕하십니까?)은 기독교대한감리회 수색교회, 네이버 해피빈, 연세에덴요양병원, 표재희님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취약계층 어르신 중에는 낡고 오래된 조리도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특히 코팅이 벗겨진 노후된 프라이팬을 사용해 식생활 환경이 위험한 상태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어르신들에게 안전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고자 총 141명의 어르신들께 프라이팬을 지원했다.

 

구산동 거주 김모 어르신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코팅이 다 벗겨진 프라이팬을 사용하고 있어 걱정이 많았다. 노후된 프라이팬을 새 제품으로 교체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마정욱 은평어르신돌봄통합지원센터의 센터장은 “어르신들께 새 프라이팬을 지원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후원자(처)에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유해 물질 걱정 없는 안전한 식사를 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내 민간후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란 어르신들 개개인의 복지욕구를 반영해 IOT안전관리, 병원동행 외출지원, 복약관리 건강지원서비스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기초수급, 차상위, 기초연금 수급자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