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천구 ‘방구석 1열 랜선 job담’ 개최
등록날짜 [ 2021년11월25일 06시39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양천구가 오는 27일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을 활용한 취업콘서트 ‘방구석 1열 랜선 job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업들이 취업문을 꽁꽁 걸어잠그면서 ‘취업 빙하기’라는 용어가 등장할 만큼 청년들은 심각한 취업난을 겪고 있다.

 

이에 양천구는 올해 5월 서남권을 대표하는 광역일자리카페를 새롭게 개소하면서, 양천구뿐만 아니라 강서 · 구로 등 서남권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취업특강, 1:1 멘토링, AI 면접 서비스 등 다양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취업콘서트 ‘방구석 1열 랜선 job담’은 최신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취업을 접목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팁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방구석 1열 랜선 job담’에서는 취업 유튜버 ‘필승 NCS’가 알려주는 ‘공기업 취업 설명회’를 비롯하여, 채용시장에서 현직 면접관으로 활동 중인 이남희 대표(나미 콘텐츠)와 양천디지털상상캠퍼스 멘토단이 참여하는 그룹 멘토링 등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취업콘서트는 11월 27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양천상상캠프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는 온라인 링크를 문자로 안내받게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역대급 고용 한파에 힘들어하고 있을 우리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취업콘서트를 준비했다”면서 “메가트렌드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소통의 장을 마련한 만큼 알토란 같은 취업팁을 통해 청년구직자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구립청소년독서실, 트렌디한 공간으로 변신 (2021-11-25 08:44:16)
최대호 안양시장,“중부권행정협 미래지향적 방향 구심점 희망” (2021-11-24 21:31:58)
해남군 '관내 17개소 1,027억원 ...
목포시 '신경과 전문의 오종배...
고흥군, 청춘 홀로세움 아카데...
신안, 흑산 “철새마을학교” ...
전남도, 공공외교 우수 ‘창의...
여주시, 박준영 재심(再審) 전...
완도군, 해양기후치유 효과 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