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걷기 행사

입력 2021년11월25일 09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구례군은 24일 구례군 공설운동장에서 광의교까지 4.2km 구간 군민건강걷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번행사는 구례군체육회가 주관하고 구례군이 후원했으며,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백신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450명으로 제한하여 참가신청을 받았다.

 

단계적 일상회복 개편에 맞춰 건강증진은 물론 걷기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의 행사로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의 심신을 위로하고 극복의지를 다짐하고자 군민건강 걷기 행사를 계획했다.

 

이번 코스는 2019년 아름다운 꽃강을 따라 걸었던 코스모스 꽃길걷기 행사와 같은 코스로 비교적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과 함께 걷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걷기는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고 쉬운 운동으로 걷기를 생활화하여 구례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란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더욱 화합하고 활기찬 지역으로 발돋움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대회 참가 전 백신예방접종을 사전에 확인하였으며,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을 실시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및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