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오늘 LA 콘서트 마무리

입력 2021년12월03일 09시07분 편집국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네 차례 공연에 20만명 운집

[여성종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4회차 마지막 공연으로 지난달 27일부터 콘서트 일정을 시작해 이달 1일까지 세 차례 공연, 회당 관람객은 약 5만 명으로, 4회차까지 합치면 모두 20만 명에 육박하는 팬들이 콘서트를 즐긴 것으로 추산, 3일 미국 유명 음악 축제 '징글볼' 무대에 오른 뒤 귀국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BTS 2회차 콘서트 2021.11.29 [독자 제공/연합뉴스)
BTS는 매회 콘서트에서 '버터', '다이너마이트', '퍼미션 투 댄스' 등 20여 곡을 열창하며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아미봉'을 든 팬들은 공연장 전체를 마치 은하수처럼 수놓는 장관을 연출했다.

 

BTS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서 피처링을 맡았던 팝스타 할시도 셋째 날 공연에 팬으로서 참석해 화제를 모았다.


BTS는 콘서트 기간 소파이 스타디움 개관 역사상 처음으로 4회 공연 모두를 매진시키는 기록도 남겼으며 크리스티 부쳐 부사장은 "이번 공연은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단독 밴드 혹은 아티스트 공연 중 최다 티켓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년 만에 열린 BTS 대면 콘서트는 시작 전부터 숱한 화제를 뿌리며 LA를 BTS 상징색인 보랏빛으로 물들였다.

 

전 세계에서 '아미'(BTS 팬)들이 BTS 콘서트를 보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LA에 도착했고, 동부에서 서부까지 미국 전역의 팬들도 하늘길과 육로를 이용해 LA로 집결했다.

 

팬들은 콘서트 기간 BTS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한인 식당을 찾았고 한류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을 순례했다.

 

이 때문에 LA 한인타운을 비롯해 소파이 스타디움 주변 상권은 'BTS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한편 BTS의 LA 콘서트 기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이 전 세계로 퍼지면서 BTS는 귀국 이후 10일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