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1 하반기 은평구민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입력 2021년12월07일 07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지난 2일 ‘2021년 하반기 은평구민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은평구민장학재단(이사장 박광성) 주관으로 열린 이날 수여식에는 장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2021년 하반기 은평구민장학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일반장학생 89명, 특기장학생 2명, 박래심장학생 1명, 또래봉사장학생 9명, 진로장학생 1명 등 총 104명이며 장학금 규모는 1억3천7백여만 원이다.

 

이날 수여식은 장학증서 수여 외에도 청소년 아망댄스팀, 뮤지컬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은평구민장학재단의 1년간 사업 경과보고가 진행됐다.

 

조승환 또래봉사 장학생은 “멘토링 봉사활동을 통해 멘티의 변화된 모습을 보면서 작은 실천과 행동도 의미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를 이어 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광성 이사장은 “은평구민들의 소중한 기부금이 모여 많은 학생들에게 전달될 수 있음에 감사하다. 장학생들이 은평구민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생활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오늘의 장학증서는 학업뿐 아니라 다방면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참여한 결과”라며 “앞으로 은평구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은평구민장학재단은 2007년 9월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은평구에서 출연한 기금과 구민이 정성껏 기탁한 후원금에서 발생되는 이자수익으로 장학사업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9회에 걸쳐 총 2,739명의 학생들에게 32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청소년들이 학업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후원금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