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대입 대비‘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추가 개최

입력 2021년12월07일 09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대학진학을 앞둔 자녀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정보를 제공하는 ‘2021년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추가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인하대학교가 학부모와 고교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전형 준비방법, 다양한 전공의 진로진학정보를 입학사정관, 학과 교수, 현직 교사 등을 통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학부모와 고교 현장의 큰 관심과 많은 추가진행 요청에 총 3회를 더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오는 12월 11일, 18일과 2023년 1월 8일까지 총 3회로 예정되어 있다.

 

1회와 2회는 인하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회당 50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종 회차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에 위치한 인하대학교 항공우주융합캠퍼스에서 개최한다. 방문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온라인(비대면형) 실시간 스트리밍도 병행할 계획이다.

 

세부 일정은 크게 3부로 나뉜다.  1부: 대학교수가 진행하는 ‘학과 선택이 미래를 바꾼다’ 주제의 학과 특강,  2부: 고교 교사가 진행하는 2022학년도 정시부터 2023학년도에 변화하는 대입전형 준비방안에 대한 특강, 3부: 입학사정관이 진행하는 인하대학교 2022학년도 정시전형과 2023학년도 대입전형 안내 등을 통해 진로와 진학을 위한 실질적인 대입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에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학부모들이 개인적으로 궁금한 내용을 직접 질문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어려운 학부모들은 사전신청을 통해 강의자료를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다.

 

김현정 인하대학교 입학처장은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2015 개정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도입 등으로 혼란을 겪고 있을 고등학교 1~2학년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들로 구성했다.

 

또한 선택형 수능으로 지원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정시 수험생들을 위한 2022학년도 정시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코로나 19와 더불어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전형으로 혼란을 겪고 있을 학부모님과 수험생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12월 1일부터 회차별로 인하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inha.ac.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실시간 스트리밍은 입학처 유튜브(https://www.youtube.com/c/AOINHA)를 통해 송출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