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EPL 공식 '시어러의 베스트11' 선정

입력 2021년12월08일 09시06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EPL 사무국이 발표한 '앨런 시어러의 이주의 팀'에서 4-3-3 포메이션의 최전방 중앙 공격수로....

'1골 1도움'
송고시간2021-12-08 08:15 요약beta 공유 댓글 글자크기조정 인쇄
안홍석 기자
안홍석 기자
기자 페이지
손흥민 포함된 BBC 이주의 팀
손흥민 포함된 BBC 이주의 팀
[BBC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지난 주말 1골 1도움을 폭발한 손흥민(29)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공식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여성종합뉴스]손흥민은 8일(이하 한국시간) EPL 사무국이 발표한 '앨런 시어러의 이주의 팀'에서 4-3-3 포메이션의 최전방 중앙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명단에 오를 선수들을 선정하는 잉글랜드 축구의 '전설' 시어러는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토트넘이 보여준 강점들의 핵심에 있었다"고 칭찬했다.

 

손흥민은 6일 노리치시티와의 EPL 15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반 10분 루카스 모라의 선제 결승골을 도운 데 이어 후반 32분에는 3-0 쐐기골까지 책임졌다.

 

손흥민과 함께 데머라이 그레이(레스터 시티), 제로드 보웬(웨스트햄)이 베스트 11 공격진에 선정됐다.

 

미드필더로는 메이슨 마운트(첼시), 프레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가 뽑혔다.

 

수비수 중에서는 벤 데이비스(토트넘), 자말 라셀레스(뉴캐슬), 에즈리 콘사(애스턴 빌라), 디오고 달로트(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름을 올렸다.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애스턴 빌라)가 최고의 활약을 펼친 골키퍼로 선정됐다.

 

한편, BBC 등 현지 매체는 토트넘 선수 6명과 코치진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7일 보도했다.

 

이런 가운데 '풋볼 인사이더'는 양성 판정을 받은 선수 이름을 보도하면서 손흥민도 포함했다.(연합뉴스/안홍석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