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12월 특별방역대책기간’ 연말연시 만남 자제 등 총력

입력 2021년12월08일 11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완주군이 올 12월을 ‘특별방역대책 기간’으로 설정하고 연말연시 만남 자제 운동의 대대적 확산에 나서는 등 코로나19 방역업무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나간다.

 

8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전국 확진자 수가 7,100명을 넘어섰고, 전북도 처음으로 100명대를 넘어서는 등 지난주 대비 뚜렷한 급증세를 나타내고 있어 이달을 특별방역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방역 긴장감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공공기관부터 주민들의 방역 긴장감 제고 차원에서 연말연시 만남 자제 캠페인 추진 등 다양한 특별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단체장의 방역 관심도 제고 차원에서 박성일 군수나 김성명 부군수가 매주 영상회의를 직접 참석하는 것은 물론, 읍면장, 민간협회,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직접 방역활동을 독려해 나가기로 했다.

 

또 실·국장을 소관별로 방역책임관으로 지정해 주 1회 이상 직접 현장을 점검하고 방역대응 상황을 직접 관리해 나가는 등 군의 역량을 방역에 총결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완주군은 ‘민관합동 방역점검반’을 구성해 소관시설별 방역수칙 점검 등을 내실화하고 점검계획과 결과도 수시로 체크하는 등 선제적이고 입체적인 대응에 화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방역점검과 홍보의 날을 설정해 부단체장 주관의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지역민들의 방역 긴장감을 제고하고 다중이용시설 업주들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내기로 했다.

 

앞서 박성일 군수는 12월 중 간부회의 석상에서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수준”이라며 “선제적 대응과 현장중심 방역, 예방수칙 준수 등 완주형 방역시스템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력히 지시한 바 있다.

 

박 군수는 지난달 29일에는 실국장 등 고위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방역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각 부서별로 특별방역대책을 입체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등 방역 긴장감을 제고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한 바 있다.

 

완주군의 한 관계자는 “일정기간 경과로 인한 백신 효과 감소로 국내 전체 확진자의 43%가 돌파감염자라는 통계가 나와 있다”며 “확진자 급증 등 현재의 위중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12월을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군민의 방역수칙 준수 동참을 이끌어내는 등 방역업무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