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60세 이상 3차 접종 집중기간 운영

입력 2021년12월08일 11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양시는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사망 위험이 높아 보다 신속한 접종이 필요한 60세 이상 고령층에 대해 12월 한 달간 3차(부스터) 접종 집중기간을 운영한다.

 

현재 위중증환자가 대부분 60세 이상 고령층에서 발생하고 있고, 특히 2차 접종까지 완료한 군의 비중이 매우 높아 신속한 3차 접종이 필요하다.

 

시는 2차 접종 완료 4개월 이후부터 3차 접종을 실시하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본인이 희망할 경우 접종 완료 3개월 이후부터 조기 접종도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의 어려움 등으로 낮은 예약·접종률을 보이는 60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3차 접종 집중기간을 운영해, 사전 예약 없이도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바로 접종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본인 일정에 따라 예약 후 접종받기를 희망하는 분은 기존대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일을 기준으로 2일 후부터 접종일을 지정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온라인, 1339 콜센터, 보건소, 읍면동사무소에서 가능하며, 가족 등의 대리 예약도 가능하다.

 

성재순 보건행정과장은 “12월 한 달간 60세 이상 고령층의 3차 접종 집중기간이 운영됨에 따라 접종시기가 도래한 어르신은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12월 내 반드시 접종하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12월 중 60세 이상 고령층 코로나19 3차(부스터) 접종 행동수칙】

 

① (어디서) 코로나19 또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았던 의료기관에서 접종하세요.

       ② (어떻게) 예약 없이 당일 방문해 접종하거나, 사전 예약을 통해서도 접종 가능합니다.

③ (주의사항) 접종 후 최소 3일간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되, 예방접종 여부를 주위에 알리고 가급적 혼자 있지 않도록 합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