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청년복합공간 '유유기지 동구청년21' 개관

입력 2021년12월08일 20시30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청년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고 진로 상담 컨설팅을 통한 역량 강화와 함께 청년의 쉼과 도약을 준비할 수 있는 청년복합공간 '유유기지 동구청년21'을 개관하고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

 

동구 송림로 14(금곡동) 옛 지성소아과 자리에 조성한 「유유기지 동구청년21」은 연면적 838.89㎡에 지하 1층, 지상5층 건물로 각 층마다 공유주방과 셀프카페, 회의실, 코워킹 스페이스, 작은 공연장 등을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지난 6일 열린 개관기념 간담회에는 2040지역발전협의체 위원과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지역 청년들과 박남춘 인천시장이 참석해 허인환 구청장과 유유기지 동구청년21의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구 관계자는 “유유기지 동구청년21 운영을 통해 청년들의 소통 및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사회 참여를 유도해 청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주도적이고 주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인환 구청장은 “청년복합공간이 앞으로 청년들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유기지 동구청년21은 만 19세부터 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2월부터 1월까지 임시 운영 기간동안 회의실과 교육실 대관이 가능하다. 각종 프로그램을 포함한 정식 운영은 내년 2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부터 밤 10시까지(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이며,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멤버십으로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