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아동 맘껏 놀이한마당서 신나는 놀이 한판 벌여

입력 2021년12월10일 09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아동 맘껏 놀이한마당서 신나는 놀이 한판 벌여성동구, 아동 맘껏 놀이한마당서 신나는 놀이 한판 벌여

아동 맘껏 놀이의 정원오 성동구청장의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는  지난 4일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약 70여 명의 아동이 참여한「2021년 아동 맘껏 놀이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코로나-19로 지친 아동을 대상으로 그동안 위축되었던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놀이한마당은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사항을 반영하여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었다.

 

지역 놀이 활동가 그룹‘성동구 놀이기획단’과 함께 기획하여 ‘아동친화도시 성동구’에 걸맞은 맞춤형 상상 놀이 한마당을 운영, 동화를 바탕으로 아동의 상상력을 자극한‘창의 놀이판’, 아동 스스로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도전하고 실패하며 만들어간 ‘도전 놀이판’, 재활용 박스와 페트병을 이용해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협동 놀이판’ 등 총 6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놀이에 참가한 한 아동은 “이번 놀이활동 제목처럼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 아동이 하고 싶은 대로 맘껏 뛰어놀 수 있어서 행복했고, 이러한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놀이한마당은 아동의 자발적·주도적 놀이축제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잠시나마 아동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했다”며 “향후에는 보다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판을 기획하여 아동의 놀 권리 보장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