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그림책 오픈 스튜디오’…리터러시 조명

입력 2021년12월10일 19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그림책 오픈 스튜디오’…리터러시 조명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그림책 오픈 스튜디오’…리터러시 조명

석촌호수 아뜰리에 그림책 오픈 스튜디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가 지난달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주민들의 기초문해력 향상을 위한 계층별 리터러시 프로그램 ‘그림책 오픈 스튜디오-작가와의 만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송파구가 지난 9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선보인 ‘송파가 송파하리(Hi 리터러시, High 송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공공도서관, 학교,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문화실험공간 호수 등 다양한 교육·문화 플랫폼을 활용해 전 연령의 주민을 대상으로 계층별 리터러시(Literacy)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11월 한 달 간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개최된 ‘그림책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최혜진 작가의 ‘그림책 독자의 의미와 그림책 문해력’, 권윤덕 작가의 ‘한국 그림책에서 배우는 강인하고 너그러운 힘’, 김장성 작가의 ‘K-그림책, 무엇이 다른가요?’, 사이다, 하수정 작가의 ‘지금 우리에겐, 그림책’ 강연으로 그림책 리터러시를 조명했다.

 

11월 24일 현장을 찾아 자리를 함께 한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리터러시는 타인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것”이라며, “이는 모든 교육의 바탕이자 세상을 이해하는 언어다. 앞으로도 송파구 전역의 교육·문화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송파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splib.or.kr) 또는 유튜브 채널 ‘송이파파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