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SW미래채움 교육 페스티벌 폐막

입력 2021년12월13일 16시3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교육 페스티벌’이 지난 12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폐막식을 갖고 17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

 

누구나 SW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SW융합 교육 한마당으로 인천시·인천시교육청 주최,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달 26일 개막과 함께 온라인 플랫폼과 메타버스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SW 체험과 SW 캠프, 심화 스터디 등

단계별로 구성된 80여 개 SW 교육 프로그램에 2천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7만7천여 명의 시민이 행사 온라인 플랫폼 및 유튜브를 방문하는 등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폐막식에서는 SW기술 개발 경진대회(아이디어톤) 참여 학생들의 시상식과 아이디어 상을 받은 3개 팀의 발표회가 진행됐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아 온라인 시민 행사로 차려진 이번 페스티벌은 SW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접목 행사로 운영돼 SW교육 행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병조 인천TP 원장은 “청소년과 학부모, 일반 시민들이 SW를 더욱 쉽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이었다”며 “‘인천 SW미래채움 교육 페스티벌’이 지역을 대표하는 SW행사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