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의 지속가능발전 이야기 책자 발간

입력 2021년12월13일 16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천의 지속가능발전 이야기 책자 발간이천의 지속가능발전 이야기 책자 발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가능발전을 주제로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더 좋은 이천, 더 좋은 미래”를 주제로 이천의 21개 공동체, 단체 등을 취재하여 이천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려보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박경미 상임회장은 추천사를 통해 “마을과 공동체의 삶이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결국, 지속가능발전이 가능한 사회는 마을과 공동체 단위에서 시작된다고 맏고 있다. 개인과 개인이 정서적으로 연대하고 생활적으로 교류하여 일상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삶이야 말로 우리의 ‘희망’이고 ‘미래’라고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이상범 운영위원장은 “원래 책 발간과 맞추어 책 발간에 참여하신 공동체등이 함께 하는 북-콘서트 등을 기획하였으나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으로 취소하게 되었다. 안타깝게 생각한다.

 

그러나, 최대한 많은 단체와 기관등에 책자를 배부하여 마을이, 공동체가 우리의 희망이라는 점을 알려나갈 것이다”고 말하였다. 책자는 마을공동체 뿐 아니라 읍.면.동과 각 기관, 단체등에 배부할 예정이며 개인적으로 책자를 희망하는 시민께서는 이천지속협(임성아 부장/031-636-2886)에서 1인 1권씩 한정 수량 내에서 증정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