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이룸 청소년도서관' 개관

입력 2021년12월22일 20시24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청본이룸터 2·3층에 「이룸 청소년도서관」을 개관하고 21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에는 허인환 구청장과 학부모 및 자원활동가들이 참석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개관을 축하했다.

 

이룸 청소년도서관은 동구 청소년들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보드게임을 특성화한 도서관으로써 지상2~3층에 연면적 369.44㎥ 규모로 조성됐다.

 

2층에는 스마트도서관과 프로그램실, 자료보존실, 커뮤니티공간이 마련됐으며 3층에는 일반자료실과 신간도서코너, 보드게임코너, 안내데스크가 조성됐다.

 

특히 보드게임코너를 특화공간으로 운영해 전문강사의 지도와 함께 다양한 보드게임 도구로 가족 및 친구들과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허인환 구청장은 “이룸 청소년도서관이 우리 동구 청소년을 위한 문화·휴식 공간으로 거듭나 건강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및 독서문화 활성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룸 청소년도서관의 운영시간은 시범 운영기간에 한해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10시~오후6시까지 운영되며, 시범 운영 이후에는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오후7시까지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