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2 인천 고교학점제 꿀톡!' 동영상 제작

입력 2022년01월11일 22시0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대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22 인천 고교학점제 꿀톡!’ 영상을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한 해당 영상은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제고 및 단계적 이행 계획(2023년 부분 적용, 2025년 전면 시행) 등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주 내용은 고교학점제 개요, 단계적 이행 계획,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 연구학교 및 준비학교 , 온라인 거점센터, 지역사회 연계 기반 마련 , 교원 역량강화, 공간 및 환경 기반 조성 등 이다. 특히, 고교학점제가 뭔가요? 모든 과목을 들을 수 있나요? 192학점을 이수 못하면 졸업을 못하나요? 최소학업성취수준 보장지도는 뭔가요? 고교학점제에 더 알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맞춤형으로 제작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고교학점제는 교육의 주체인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이해하고 학부모의 공감대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교육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인천 고교학점제가 정착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