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안전상황점검 관계 차관회의 개최

입력 2022년01월13일 11시04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안전상황점검 관계 차관회의 개최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안전상황점검 관계 차관회의 개최

사진제공-국무총리실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정부는 13일 오전, 국무조정실장(구윤철) 주재로  '안전상황점검 관계 차관회의'를 긴급 개최했다.


회의는 올해 들어 경기 평택 냉동창고 신축공사장 화재, KTX 열차 사고, 광주 서구 아파트 외벽 붕괴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범정부 차원에서 각종 사고 현황과 수습계획 등을 점검하고, 향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험요인 사전 점검 등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개최되었다.

 

회의에서는 최근 발생한 주요 사고 현황, 사고별 원인 조사 등 후속조치 계획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응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정부는 우선 관계 기관간 협업을 강화하여 사고의 근본적인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고, 필요한 조치들을 신속하게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국민 안전 전반에 대한 대책들을 현장 이행력 관점에서 전면 재검토하여 보완하고, 사고 예방과 재발 방지를 위한 후속 대책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은 “국민안전을 지키는 것은 정부의 최우선 책무”라고 강조하며, “관계부처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국민들께서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태세를 확립하고, 안전대책의 현장 이행력 강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중대재해 발생 우려가 높은 공사현장 등을 중심으로 안전 수칙 등이 제대로 지켜지는지 등을 점검하고, 필요한 사항은 즉시 보완“하도록 지시했다. 또한, ”각 부처의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상황 등을 공직복무 차원에서 점검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