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2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암군,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긴급 실무회의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1월14일 19시29분 ]

영암군,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긴급 실무회의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암군은 최근 전남 도내에서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1월 1일 자로 신규 부임한 소상원 부군수의 주재로 관계 부서 팀장과 각 읍면 총무팀장 등을 소집하여 긴급 실무회의를 개최하였다.

 

최근 목포, 무안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삼호읍 등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는 우리 군에서도 다른 지역을 왕래하여 접촉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실제로 우리 군에서 1월 한 달간 발생한 34명의 확진자 중 대다수가 다른 지역 확진자와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였다.

 

이에 따라 영암군은 관내 집단감염으로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긴급 실무회의를 소집하여 대응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논의된 안건은 크게 3가지로 먼저 삼호지역 확진자 조기 발견을 위해 기존 삼호 한마음회관에서 상시 운영하는 선별검사소 1개소 외에 대불산단 지역에 한시적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였다.

 

또한 전 군민 재난생활비 지원 과정에서 추가적인 감염 확산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진자 발생 읍면에서는 일시적으로 지급업무를 중단토록 하고 또한 확진자 발생 상황 및 방역 수칙 준수사항 등을 마을 방송을 통해 신속히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영암군 관계자는 현재 우리 지역 깊숙이 집단감염이 전파될 가능성이 있는 위기 상황임을 강조하면서 “타지역 방문·모임·행사 최대한 자제,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선제 검사, 언제 어디서든 KF94이상 마스크 착용, 3차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우리의 가족, 친구, 이웃 등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례군,‘2022년 극복과 도약의 해 만든다’ (2022-01-14 19:33:19)
경기도교육청, 평택지역 코로나19 확산 관련 긴급 대책회의 (2022-01-14 19:22:56)
한국민속촌, 설·정월대보름 ...
완도소방서 특별경계근무 돌...
강선우 의원, 메타버스 매개 ...
유니버설발레단, 2022년 라인업...
안양시, 설 연휴 직원 복무지...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서부교...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2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