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금요음악회, 차별화된 고품격 음악으로 ....

입력 2022년01월20일 06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1 서초금요음악회 공연 장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이 문화생활을 향유하고 위축된 문화 예술계에 공연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21일(금)부터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서초금요음악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연은 온라인 콘서트로 진행된다.

 

‘서초금요음악회’는 1994년 최초 공연을 시작해 올해로 28년째를 맞는 지자체 최장수 음악공연프로그램이다.

 

지난 해까지 1,170여 회가 넘는 공연을 진행하며 클래식, 재즈, 국악, 락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공연으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2022년 첫 공연단체로는 퓨전 재즈그룹 ‘메노 모소’가 출연해 ‘위로의 멜로디, 한국 가곡과 재즈의 만남’을 주제로 막을 연다. 이어 28일(금)에는 드럼과 베이스, 신디사이즈를 합주한 ‘리스트리오’의 박진감 넘치는 무대도 즐길 수 있다. 공연 실황은 ‘서초금요음악회’ 유튜브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매월 1회 차별화된 공연 주제와 음악장르를 제공하는 기획공연 ‘서리풀 프리미엄콘서트’를 운영한다. 먼저 상반기에는 첫 입학하는 아이들을 위한 3월 ‘새학기 클래식콘서트’, 4월 ‘벚꽃음악회’, 5월 음악문화지구 4주년 기념 ‘명품 클래식 콘서트’ 등 기획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7월 ‘감성 음악캠프’, 8월 ‘세계음악 바캉스’, 9월 ‘비바 청춘!’ 등 계절과 시기에 적합한 음악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향후 구는 거리두기 등 상황에 따라 현장공연과 온라인공연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구민들이 안심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권미정 문화관광과장은 “앞으로도 ‘서초금요음악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구민들을 문화로 위로하고 어려움에 처한 예술인들을 지원해주는 문화백신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