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WFES 2022' 중동 에너지외교 무대서 세계적 기술력 뽐내

입력 2022년01월20일 14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한전KPS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UAE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 ‘2022 세계미래에너지정상회의’(WFES 2022)에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원자력 산업계 9개 회원사로 구성된 ‘팀 코리아(TEAM KOREA)'로 동참해 대한민국의 세계적인 원전산업 관련 기술력을 알렸다.

 

팀 코리아 홍보관을 방문한 바이어들에게 한전KPS는 보유하고 있는 원자력발전 특수정비를 비롯해 터빈정비, 원자로냉각재펌프 정비, 성능진단 등 세계 기술표준을 웃도는 기술수준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특히 현재 UAE 바라카원자력발전소에서 시운전정비, 가동전검사, LTMSC(장기정비공사)를 수행하고 있어 바이어들의 신임도가 남달랐다.

 

홍보관에는 수십 개의 관련 업체가 다녀가 향후 체코, 폴란드, 사우디 등 원자력발전소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국가에서 팀 코리아가 관련 사업을 수주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홍연 사장은 “중동에서 열린 에너지외교 현장에서 UAE 원전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 현황을 알림으로써 유럽으로 발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팀 코리아의 일원으로서 해외 원전사업 수주에 첨병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UAE 아부다비 WFES 2022 ‘팀 코리아’ 홍부부스에서 한전KPS가 보유기술을 해외업체 바이어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