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文정부, 국민 위임 권력 책임있게 행사 못 해" 비판

입력 2022년01월20일 19시40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통령 선거에 뛰어든 후보들과 정당이 당리당략에 따른 흑색선전과 상호비방을 멈추고 가치들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 제시 요구.....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진보성향의 개신교계 연합기관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이례적으로 현 정부를 비판하고 나섰다.

 

NCCK는 20일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낸 성명'에서 "문재인 정부는 참된 민주주의 실현이라는 요구를 안고 출범했으나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책임 있게 행사하지 못했고, 결국 촛불혁명은 완성되지 못한 채 차기 정부의 몫으로 넘겨졌다"고 평가했다.

 

코로나19 사태 대응과 관련해 정치권을 향해서는 "노동권, 주거권, 환경권, 생활권 등 기본권을 제한하는 방식에 치우침으로써 마땅히 누려야 할 국민의 기본적 삶을 위태롭게 하고 있다"고 비판, "우리는 한국사회가 오는3월 9일 치러질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통해 무한성장의 탐욕적 세계관을 넘어 서로 사랑하고 존중하며 모든 생명이 더불어 평화를 누리는 '새로운 가치의 길'로 도약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NCCK는 "대통령 선거에 뛰어든 후보들과 정당이 당리당략에 따른 흑색선전과 상호비방을 멈추고 가치들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을 제시하고, 시민들과 함께 구체화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을 요구한다"고 지적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