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UAE에 주둔 중인 아크부대(19진) 소속 2명 코로나19 확진

입력 2022년01월21일 09시08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머지 40여 명은 전원 음성 판정, 경구용 치료제 '팍스로비드' 보급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21일 군과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UAE에 주둔 중인 아크부대(19진) 소속 2명이 전날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이들은 훈련 뒤 주둔지 복귀 전 훈련 참가 인원 전체에 대한 유전자증폭(PCR) 검사 과정에서 양성으로 확인, 나머지 40여 명은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현지 부대 측은 훈련 인원을 전원 격리 조치하는 한편 감염 경로를 추적하기 위한 역학 조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군은 아크·청해·동명·한빛부대 등 4개 파병부대를 운영 중이며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변이종인 오미크론 확산세가 심상치 않으면서 우려가 커지자 군은 파병부대에 화이자사(社)의 경구용 치료제인 '팍스로비드'도 보급하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주 팍스로비드가 국내에 도입된 이후 군부대에 보급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열린 코로나19 관련 전군 주요 지휘관 회의에서 파병부대에 치료제 보급이 필요하다는 건의가 나와 질병관리청에 보급을 요청했고,이달 20일 질병청으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군 당국은 긴급항공 택배 방식으로 아크·한빛·동명 등 3개 부대에 팍스로비드를 운송할 방침이다.(국정브리핑)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