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정의당에 다시 입당합니다" 다시 복당

입력 2022년01월21일 09시3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심상정으로 간다…진보의 재구성 위해"

[여성종합뉴스/민일녀] 21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SNS에 "저는 심상정으로 간다"며 "정의당에 다시 입당합니다"라고 정의당 복당 의사를 전격 밝혔다.

 

진 전 교수는 해당 글에 심상정 대선 후보가 "정의당은 페미니즘 정당"이라고 말한 내용 등을 담은 기사를 공유하고  "진보의 재구성을 위해 젊은 정치인들을 뒤에서 돕는 일을 찾아보겠다"라고 밝혔다.

 

진 전 교수의 복당 선언과 관련,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는 SNS에 "복당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대선에서도 큰 역할을 하실 수 있기를, 또 오랜기간 함께 뜻 모으는 동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환영을 받았다. 

 

지난 2020년 1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임명에 정의당이 찬성한 데 강하게 반발하며 탈당 원인을 "정의당 지도부는 '조국 사태'의 시작부터 끝까지 표면적인 어설픈 비판에 본질적인 책임은 외면하고 겉핥기식 태도를 보였다"며 탈당계를 냈다.

 

지난해 7월 정의당 20대 대선 기획 준비단이 기획한 '직설청취, 2022 대선과 정의당' 행사의 첫 번째 강연자로 참여, '정치 복원'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민주당 딸랑이'에서 벗어나야 한다. 민주당의 이중대가 돼선 안 된다"라고 조언했었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