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기독교선교센터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 진행

입력 2022년01월24일 13시46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건아 강사, 초등 과정 23과 ‘제6과 비유한 그릇, 저울, 지팡이’ 강의

[여성종합뉴스/ 백수현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은 올 1월 초부터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24일 빌립지파 전건아 강사가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초등 과정 23과 중 ‘제6과 비유한 그릇, 저울 ,지팡이’란 주제로 강의를 했다.


전건아 강사는 “​성경의 내용상 역사와 교훈서에서 그릇, 저울, 지팡이는 실제 도구로 사용이 되지만 예언서에서는 육적인 특징을 빙자한 영적 의미를 담은 비유적 표현으로 돼있어 문자 안에 담긴 참뜻의 내용을 알아야 한다”며 ‘영적인 그릇’에는 두 가지가 있다고 했는데 어떤 내용물이 담겨져 있느냐에 따라 그릇의 종류가 결정되듯 영적인 그릇도 하나님의 양식과 같은 진리가 담기면 하나님의 그릇이 되고 사단의 양식과 같은 비진리가 담기면 사단의 그릇으로 나눠진다고 했다.

 

또한 육적인 저울을 빙자해 예언서에 등장하는 ‘영적 저울’의 의미는 믿음과 행동을 달아보는 말씀이라고 전하며 사무엘상 2장 3절을 조명 ‘하나님의 저울’은 사람의 마음을 저울질하고 우리의 행동을 달아보며 그 행위에 따라 심판한다며 거짓 저울로 속여 이를 취하는 것처럼 거짓목자가 있음도 호세아 12장 7절을 들어 설명했다.

또한 ‘’비유한 지팡이도 말씀과 말씀가진 목자로서 하나님께서 말씀의 지팡이로 백성을 보호하고 인도하시는 것처럼 목자라면 양떼인 성도들을 말씀의 지팡이로 천국으로 인도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