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성군 일상회복지원금이 효자네, 효자여!
등록날짜 [ 2022년01월24일 20시36분 ]

장성군 ‘일상회복지원금’이 빠른 민생 안정과 소비 촉진 효과를 보이고 있다. 24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열린 황룡시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명절을 앞두고 장이 선 24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열린 장성 황룡시장에 여느 때보다 많은 인파가 몰렸다. 군이 지난 17일부터 지급하고 있는 ‘일상회복지원금’이 빠른 민생 안정과 소비 촉진을 가져온 것으로 보인다.

 

장성군은 지난해에도 설 연휴 직전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10만 원을 전 군민에게 배부했다. 올해에는 지원 금액을 두 배 인상한데다, 거동이 불편한 주민 가구는 공무원이 직접 방문 전달하는 등 신속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지원금 지급 일주일 만에 지급률 86%를 달성하는 성과도 냈다.

 

군민들 사이에서는 호평이 높다. 시장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김모 씨는 “지난해보다 지원금이 2배 늘어, 값 나가는 물건도 많이 구입하신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명절 준비를 위해 시장을 찾은 박모 씨(장성읍)는 “설날을 앞두고 걱정부터 앞섰는데, 가족 수 대로 지원금을 받아 큰 시름 덜었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연휴 시작 전까지 일상회복지원금을 최대한 지급해 주민들의 명절 나기와 지역상권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황룡시장을 방문한 유두석 장성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이 일상회복지원금 지급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활기를 되찾기 바란다”면서 “군도 민생 회복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최근 전남 지역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가 심각한 점을 감안해,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은 행사 시간 중 공무원을 분산 배치해 방역 수칙 홍보 및 계도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설 명절, 지역경제 살리는 경기지역화폐로 알뜰하게 장보기 (2022-01-25 05:22:26)
옹진군 ‘옹진 보물섬 갯(get)마켓’열려 (2022-01-24 19:34:01)
안산시, 민원실 특이민원 비상...
안산시, 올 1학기 대학생 본인...
안산시, 200억 투입해 소부장 ...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2022...
울산동부소방서, 현대중공업...
울산시, 중‧장기 대형 투자사...
성남시 복정도서관 ‘2022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