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좋아지는 종로생활 제작 '구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

입력 2022년01월25일 06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전체 가구의 41%를 차지하는 일인가구를 위한 특별 대책.....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종로구가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되거나 달라지는 주요 정책·제도를 알리고자 전자책 「2022 좋아지는 종로생활」을 제작하고 구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였다.

 

이번 책자에는 구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 ▲새로운 공간 ▲문화 ▲참여 ▲제도 5개 분야 총 39개의 사업이 골고루 수록돼 있다. 시대적 변화와 주민 요구를 반영한 다채로운 사업들을 소개해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내용으로는 관내 전체 가구의 41%를 차지하는 일인가구를 위한 특별 대책, 자녀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줄 ‘첫만남 이용권’ 및 ‘영아수당’ 지원을 들 수 있다.

 

아울러 올해 종로구에 새로이 탄생하는 의미 있는 공간들도 안내해준다. 그 예로 군인아파트 노후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하는 ‘옥인동 아이꿈뜰’, 아동이 직접 디자인하는 ‘종로 우리동네놀이터’, 놀이와 교육을 함께 즐기는 ‘종로구립 혜명아이들 실내놀이터’ 등이 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 및 쾌적한 보행환경 제공에 기여할 ‘홍지동 36번지 일대 도로개설’, 주차장과 실내체육 공간을 만드는 ‘황학정 앞 도로확장 및 시설개선’에 대한 내용도 포함시켰다.

 

이처럼 구민 복지와 편의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폭넓게 살펴볼 수 있는 「2022 좋아지는 종로생활」은 구청 누리집 내 종로소개→구정정보→달라지는 제도에 접속해 누구나 확인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알지 못해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정책 홍보에 있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