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우리동네키움센터 3호점 개소

입력 2022년01월26일 06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랑구,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우리동네키움센터 3호점 개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 면목4동에 우리동네키움센터 3호점을 개소했다.

 

우리동네키움센터 3호점은 면목4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중곡초등학교와 도보로 10분 거리다.

 

3호점은 지난 10일 개소해 운영 중이며 이용 가능 정원은 정기 돌봄 22명, 일시 돌봄 4명이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7시까지며,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우리동네키움센터에서는 상시·일시 돌봄뿐만 아니라 급식과 간식도 제공하며 독서·숙제지도와 신체놀이 등의 공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아트 퐁당’, ‘우리 역사 바로 알기’, ‘프로젝트 기반 배움 수업(PBL)’ 등의 특별 활동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우리동네키움포털(icare.seoul.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3호점(☎02-492-9598)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우리동네키움센터를 통해 맞벌이 가정이나 한부모 가정의 부모님들께서는 육아 걱정을 덜고, 어린이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우리동네키움센터 1호점을 신내1동에, 2호점을 묵1동에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