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림파마텍 새만금산단 제4공장 신설 투자협약 체결

입력 2022년01월26일 20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새만금산단에 ㈜풍림파마텍이 제4공장을 신설하기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군산시는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풍림파마텍의 ‘의약품 및 의료기기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풍림파마텍은 지난 1999년 설립된 군산소재 중소기업이다. 주사기 등 의료기기를 제조해 국내 제약업체 및 병원 등 약 70여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백신주사기를 미국․유렵․아시아 지역에 수출하고 있는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다.

 

최근 선진국의 고령사회 도래에 따른 만성질병의 증가, 웰빙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 등에 따른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주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새만금산업단지에 제4공장 투자를 진행할 예정으로 13,200㎡규모의 부지에 총 195억원을 투자해 ‘완제 의약품 및 진단용 의료기기’를 생산할 계획이며, 70여명을 추가 채용할 예정이다.

 

㈜풍림파마텍의 금번 투자를 계기로 지속적 매출 성장, 경쟁력을 갖춘 의료기기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여 꾸준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우리 군산시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풍림파마텍이 새만금산업단지에 제4공장 투자를 결정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과 신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제약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 제약시장으로의 지속적 확장을 통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