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임신부터 육아까지의 지원정책 담은 ‘맘편한 세상’ 제작‧배포
등록날짜 [ 2022년03월22일 06시26분 ]

맘편한 세상 책자 표지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구가 임신부터 육아까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안내책자 ‘맘편한 세상’을 제작 배포한다.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들이 개별 분야별로 안내‧시행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해당되는 사업을 미처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면 때를 놓치거나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처음 겪게 되는 임신, 출산, 육아 과정에서 사전에 각종 정보를 알아보고 신청계획을 세우는 것은 쉽지 않다. 


이에 구에서 결혼에서 육아까지의 지원 정보들을 담은 ‘맘편한 세상’ 책자를 제작했는데, 책자에는 총 81개의 지원 사업에 대한 주요 정보와 담당 기관 연락처까지 담겨있다.


 ‘맘편한 세상’ 책자는 ▲결혼‧임신‧출산 지원, ▲부모 되기 지원, ▲영유아 양육 지원, ▲다둥이 양육 지원, ▲아동 돌봄‧청소년 보호 및 육성 지원, ▲알아두면 좋은 정보 등 원하는 정보를 찾기 쉽게 해당 시기와 주제별로 구성하였고, 한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소책자 크기로 제작하여 가볍게 소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관내 동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 및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를 신청하는 주민들에게 배포하고 있으며, 별도로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요청하는 주민들에게도 무료로 배포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다양한 출생장려 정책들이 펼쳐지는 만큼 그 정보들을 이용하실 수 있는 가정에 안내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세심한 부분까지 확인하고 전달하여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도시 강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작구, 장애인 출산・육아 첫걸음 돕는다…출산비용 100만원 지원 (2022-04-07 08:42:01)
완주군, 내달부터 출산장려금‧첫 만남 동시 지원 (2022-03-21 10:10:13)
해남소방서, 소방과학·기술경...
의왕시, 가정위탁부모 보수교...
임실군,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
부안해경, 낚시어선업자와 간...
진도군, 서울 명동 우표박물관...
오산시 중앙도서관 도서관 지...
광주광역시 북구 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