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경찰서 교통과 이건양 경위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서울 노원경찰서 교통과 이건양 경위는 겨울 방학이 끝나고,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도 완화되면서 어린이 통학 버스 운행이 정상화 되어 가는 분위기다.
이와 같은 현실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운행 시 사고 예방이 절실히 필요하고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자 운전자 및 보호자에게 정보를 공유하고자 기고를 하여 봅니다.
먼저, 우리 어린이들의 교통 행동 특성을 살펴보면 어린이는 어떤 하나에 집중하면 다른 것 들은 보지 못하며. 보이지 않는 것은 없다고 생각하며 또한. 잘 보이지 않고 구석진 곳에서 노는 경향이 있어 자동차의 사각 지역(대)에서 놀다가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 실정이다.
이처럼 어린이 교통 행정 특성을 인지한 어린이 통학 버스 운영자는 통학 버스에 어린이나 영유아를 승하차시킬 때는 동승보호자를 함께 태우고 운행해야 하며, 조급하게 운전하지 않도록 운전자를 교육하고 가능한 길을 건너지 않고 안전하게 승, 하차 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함은 물론 정기적으로 차량을 점검하여 고장이나 정비불량으로 사고가 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한다.
운전자는 무단횡단 예방 및 안전하게 승하차 안내 승차 후에는 안전띠 착용확인 후 출발, 운행 중 안전거리 유지 및 조급하게 운전하지 않기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 준수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동참하여 어린이가 안전한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