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행사 즐겨요

입력 2022년04월07일 07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행사 즐겨요충남 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행사 즐겨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충남도서관은 제58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를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어린이, 청소년, 도민 등 책을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연, 강연, 전시, 체험 등 9개를 마련했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은 16일 마리오네뜨 인형극(줄인형) 관람에 이어 17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천연비누 만들기를 즐길 수 있다.


강연은 최근 소설 분야 베스트셀러 3권을 선정해 ‘요즘 가장 핫한 소설 1!2!3!’을 주제로, 12일부터 14일까지 나병준 관장이 직접 진행한다.


이와 함께 12일 ‘불편한 편의점’, 13일 ‘어서오세요, 휴남동서점입니다’, 14일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등 사람들이 많이 읽는 책의 특별함을 알아보고, 책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강연도 준비했다.
 

전시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 과학도서 북큐레이션과 4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기념하는 영화와 만나는 셰익스피어 등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나를 위한 맞춤 책을 처방해주는 독(讀)한 약국 책처방과 메이커이벤트(가죽지갑 만들기), 영화 상영 등을 운영한다. 


나병준 관장은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민에게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독서의 기쁨을 알리고 도서관을 더 친숙하게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정한 주간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