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4월 한달간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입력 2022년04월08일 11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초구, 4월 한달간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서초구, 4월 한달간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는 제58회 도서관주간을 기념하여 4월 한달간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제58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는 공식주제에 따라 지역주민들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였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지정해 운영해 오고있다.

 

올해는 먼저 서이도서관에서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체력을 길러주는 독서’ 북토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또한 도서관 종이 컬러백에 책을 담아오면 최대 10권까지 30일 대출할 수 있는 '듬북드림 백'과 시크릿 백에 담긴 사서추천도서 3권을 30일 대출할 수 있는 '시크릿 백'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잠원도서관은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책갈피 및 액자 만들기, 책이음 N행시 짓기 등 체험행사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과학공연과 참여형 실험 강의를 준비하였다. 또 방배도서관은 ‘태양열 화분 만들기’, 이용자 참여형 전시 ‘N행시 짓기’를 비롯하여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내곡도서관의 도서관주간 책놀이 활동으로는 △꼼지락 애벌레 북아트 만들기 체험 △컬러링 꽃 부채 만들기 △대롱대롱 스크레치 무당벌레 만들기 등을 상시 체험할 수 있다. 이뿐아니라 내곡도서관 2층 입구에 4월 한 달간 조미자 작가의 ‘타이어 월드’ 그림책 원화전시도 진행되고 있어, 봄날 코로나19로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대법원 맞은편에 위치한 ‘서초그림책도서관’에서는 개관 4주년을 맞아 오는 12일(화)부터 17일(일)까지 일주일간 특별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서가 사이에 숨어있는 카드를 찾아보는 숨은 보물찾기 「도서관과 숨바꼭질」, 도서관과 관련한 퀴즈를 풀어보는 「도서관 정보 톡톡 퀴즈」, 도서관에 바라는 점이나 축하 메시지, 추천하고 싶은 책의 짧은 서평을 남겨 볼 수 있는 「그림책도서관, 생일 축하해!」 등 도서관 구석구석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방문하는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더한다.

  

권미정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다양한 도서관 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책과 함께 행복을 느끼고, 다양한 문화행사 참여를 통해 지역의 독서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