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 특별초대기획전시‘식물의 정원’개최

입력 2022년04월14일 09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 특별초대기획전시 ‘식물의 정원’ 개최(목포시청 제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이 오는 4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특별초대기획전시 ‘식물의 정원’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오색찬란한 꽃과 식물들을 모티브로 하는 강남구, 이존립 작가 특별 초대전으로 코로나19 시대에서 힐링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작품들은 식물학과 예술이 결합된 장르인 보태니컬 아트(Botanical Art)로서 체험을 통한 관찰, 식물의 생태적 속성 조사, 다양한 표현 등을 통해 탄생됐다.


강남구 작가는 장소, 시간에 따라 자연의 감흥을 밀도있게 표현하는데 동양의 정서에 바탕을 두고 서양의 자연주의 미학을 숙성시키는 독창적 화법으로 자연의 생명력을 선보인다.


이존립 작가는 ‘정원’이란 테마로 이상적인 자연의 모습을 캔버스에 담아내는데 동화적이고 환상적인 그림들은 초현실적이고 몽환적인 유토피아로 인도한다.


미술관 관계자는 “인간을 윤택하게 하고 활력을 주는 오색찬란한 꽃과 식물을 소재로 한 이번 전시가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사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