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서 말하는 언약에 대한 바른 이해'함께 언약을 지킨 자와 지키지 못한 자의 결과'

입력 2022년04월18일 12시3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철규 강사, 600년간 이스라엘에 전파되고 이후 예수님을 통해 예언이 성취된다고 주장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 '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 중등 과정 '제5과 언약을 지킨 자와 지키지 않은 자의 결과'를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다대오지파 박철규 강사는 신명기 28장, 예례미야 31장, 히브리서 8장, 요한계시록 7장을 본문으로 성경에서 말하는 언약에 대한 바른 이해와 함께 언약을 지킨 자와 지키지 못한 자의 결과라며 이에 대한 강의를 전개했다.

 

박 강사는 성경이 옛 언약인 구약과 새언약인 신약으로 나뉜다며 "하나님과 성경을 믿는 신앙인이라면 성경에 기록된 언약을 알아야 하며, 특히 새언약인 요한계시록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하나님께서 시대마다 목자를 택하시고 그 목자에게 소속된 백성들을 선민으로 삼아 언약을 하셨다면서 "언약을 지킨 자의 결과는 전쟁에서 이기며 지키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고,전쟁에서 패하고, 모든 것을 빼앗기게 되므로(신28장)"하나님과 맺은 언약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구약 시대의 육적이스라엘이 하나님과의 약속을 어기면서 이방에게 삼킨 바 되어 멸망받게 된 것을 주장하며 "하나님은 선지자 예레미야를 통해 '새일 창조 곧 하나님의 새나라 새민족을 창조할 것'을 약속하셨고(렘31:22), 요한계시록 21장의 '새하늘 새땅 창조를 말씀하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두 가지 씨 뿌릴 것(렘31:27)'과 '새언약 하실 것(렘31:31)'을 약속하셨다" 며 600년간 이스라엘에 전파되고 이후 예수님을 통해 예언이 성취된다고 주장했다.

 

박 강사는 "초림 때 하나님의 약속대로 예수님을 통해 두 가지 씨를 뿌리셨고, 추수할 것을 약속하셨다.

추수 때 좋은 씨로 난 천국의 아들들은 추수 되어 곡간으로 들어가지만, 가라지 곧 마귀의 아들들은 불살라진다(마13장)"고 주장했다

 

그는 초림 당시 유월절 밤 예수님께서 피로 세운 새언약(눅22:14~20)을 설명하며 "새언약의 내용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유월절 양식인 예수님의 살과 피, 곧 생명의 말씀(요6:51~58)을 먹게 되는 것을 약속하신 것"이며 "이 새언약의 내용을 종합한 것이 요한계시록이며, 이 하나님의 법을 생각과 마음에 새기고 지키는 것이 인 맞은 것이고 곧 새언약을 지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요한계시록 12장에 나오는 해를 입은 여자가 낳은 아이와 그 형제들, 그리고 용의 무리 일곱머리와 열뿔 가진 짐슴과의 전쟁을 언급하며 "이는 계시록의 2차 전쟁이며, 아이와 그 형제들이 용의 무리와 싸워 이긴다"며"이때 싸워 이긴 무기는 어린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씀"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요한계시록 12장의 이긴자들에 의해 요한계시록 15장에서 '증거장막성전'이 열리며, 이들을 진노의 대접으로 삼아 요한계시록 16장에서 배도자와 멸망자 바벨론을 심판하게 된다"며 "이때 바벨론은 약속의 목자 이긴자에게 심판을 받아 신명기 28장 7절의 말씀처럼 일곱 길로 흩어져 망하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구약에선 야곱이 이기고 육적이스라엘 12지파가 창조됐고, 초림 때는 예수님이 이기시고 영적이스라엘 12지파가 창조됐으며, 오늘날 계시록 성취 때는 계12장의 여자가 낳은 아이가 이김으로 '영적새이스라엘 12지파'가 창조됐다" 고 주장했다.

 

이어 14만4천 인을 친 후 큰 환난 가운데 셀 수 없는 흰무리가 나오게 된다(계7:9~14). 박 강사는 "이들 또한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으니 그들은 예수님의 피로 죄사함 받은 백성들의 실체"라며 "이 사람들이 동서로부터 와서 천국에 앉은 자들(마8:11~12)이며, 요한계시록 21장에는 이들을 '새나라 새민족 곧 새하늘 새땅'으로 비유하신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진리를 꼭 찾아 그 나라에 다 들어가는 하나님의 가족되길 진심으로 소원한다"며 하나님과 예수님 안에서 우리모두 하나가되자(We are One!)고 당부했다.

 

한편 오는 21일에는 '제6과 구약과 신약의 약속의 목자'라는 제목의 중등과정이 강의될 예정이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지난해 10월부터 12지파장이 나서 계시록 전장 강의를 진행한데 이어 지난해 말부터 최근까지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강사들이 초등 24과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한 바 있다.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강사들이 나서 진행하는 중등과정 ‘성경 장별 계시 증거’는 신천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 시청이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