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복부 '가정의 달, 전국 8백여개 가족참여' 행사 열려

입력 2022년05월06일 07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가족소통교육, 부모교육, 다문화 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여성가족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함께하는 돌봄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0일(금)에는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가족정책 유공자, 관련 단체와 우리사회의 다양한 가족들을 초청한 가운데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아울러 전국 가족센터를 중심으로 5월 한 달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가족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가족소통교육, 부모교육, 다문화 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비롯해 온가족이 모여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숲체험, 가족 협동화 그리기, 가족요리교실 등 각종 체험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가족사랑걷기대회(세종시), 가족사랑축제(대구광역시), 가족사진공모전(울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등)이 열리며, 가족인식 개선을 위한 가사분담캠페인(부산광역시), 행복가족캠페인(서울특별시) 등도 열린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이해할 수 있는 다문화가족 전통놀이와 가족캠프, 한부모가족을 위한 고민상담소, 1인 가구를 위한 자조모임 등도 운영한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가정의 달을 계기로 여성가족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등을 통해 국민참여 캠페인 ‘행복지붕 챌린지’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은 가족과 함께 가족 사랑을 의미하는 지붕모양 손동작을 만들어 사진을 찍고, 가족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적어 해시태그(#)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캠페인을 통해 접수된 가족응원 메시지는 가정의 달 기념행사에서 책갈피로 제작해 참가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정심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가정의 달에 전국에서 열리는 각종 체험활동과 행사가 가족과 이웃 간 상호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여성가족부는 모든 형태의 가족이 존중받고, 모든 가족구성원이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