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성인용 보행기’ 지원
등록날짜 [ 2022년05월11일 11시3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강서구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보행기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보행 편의를 높이고 경제적 부담도 덜어준다는 취지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보행을 보조해 주는 장비 없이는 생활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러한 어르신들 가운데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을 받은 어르신은 복지용구 급여로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받을 수 있지만, 등급 인정을 받지 못한 어르신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보행기 구입 비용은 적지 않은 부담으로 다가온다.


이에 구는 복지용구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장기요양 등급 외 어르신들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장기요양 등급 외 A 또는 B 판정을 받은 어르신 중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계층 ▲의료급여법에 따른 수급자다.

 

단, 최근 5년 내에 기타 지원 사업을 통하여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받은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오는 26일까지 장기요양인정 신청 결과 통보서를 지참해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 가운데 지원 우선순위 등을 검토해 6월 중 지원 대상 어르신 100명을 선정하여 보행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초생활수급자에 해당하는 어르신은 본인 부담금 없이 보행기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차상위계층과 기타 의료급여수급자의 경우에는 보행기 가격의 6%에 해당하는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보행기 지원 사업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외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꼼꼼히 살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어르신복지과(☎02-2600-6372)로 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안군, 작은 섬 치매관리사업”집중 운영 (2022-05-12 09:19:18)
광진구, 홀몸어르신 대상 '봄 드림' 프로그램 운영 (2022-05-11 06:24:19)
의왕시, 가정위탁부모 보수교...
임실군,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
부안해경, 낚시어선업자와 간...
진도군, 서울 명동 우표박물관...
오산시 중앙도서관 도서관 지...
광주광역시 북구 어린이집・...
양정숙 의원, 발신지 국가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