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야외활동 시‘진드기’주의 당부
등록날짜 [ 2022년05월12일 09시17분 ]

[여성종합뉴스]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날씨가 따뜻해지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를 맞아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등의 원인인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병원체를 보유하고 있는 진드기에 사람이 물려서 발생하는 제3급 감염병으로 털진드기가 매개하는 쯔쯔가무시증과 참진드기가 매개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라임병 및 진드기 매개뇌염 등이 있다.


울산에서는 지난해 1년간 쯔쯔가무시 249명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6명이 발생하였으며 라임병과 진드기매개뇌염 환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특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4월부터 환자가 증가하기 시작해 11월까지 발생하는 질환으로 고열, 구토, 설사 증상을 나타내며 심할 경우 혈소판‧백혈구 수치가 감소하고 치사율이 10~20%에 달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야외 활동 시 긴 소매, 긴 바지, 다리를 완전히 덮는 신발을 착용하여 피부 노출을 최소화고 야외활동 후 옷을 꼼꼼히 털고, 외출 후 목욕이나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면서 “기피제를 사용하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에서는 울산지역 공원, 산책로를 대상으로 감염병 매개 진드기 서식분포 및 병원체 감염률 조사를 지난 4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최용진 (kingyongjin@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숲치유 프로그램 콘테스트 13명 스타강사 배출 (2022-05-12 10:10:04)
해남군 금강골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조성 (2022-05-12 08:03:16)
의왕시, 가정위탁부모 보수교...
임실군,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
부안해경, 낚시어선업자와 간...
진도군, 서울 명동 우표박물관...
오산시 중앙도서관 도서관 지...
광주광역시 북구 어린이집・...
양정숙 의원, 발신지 국가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