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국가, 언어 달라도 다함께! 세계문화축제 개최

입력 2022년05월12일 20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국가, 언어 달라도 다함께! 세계문화축제 개최동대문구 국가, 언어 달라도 다함께! 세계문화축제 개최

한국어말하기 대회 장면(사진 동대문구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동대문구가족센터 주관으로 제14회 동대문구 다문화어울림한마당 세계문화축제를 이달 2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축제는 대면, 비대면 병행하여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행사가 시작되며 ▲다문화가족자녀 연극단 ‘어울마당’ 공연 ▲결혼이주여성합창단 ‘행복메아리’ 공연 ▲글로벌 서포터즈 다문화 토크쇼 ▲다문화가족 자녀 오케스트라 공연 등이 동대문구가족센터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다. 


10시부터 12시까지는 동대문구가족센터에서 이주민 한국어말하기 대회도 열린다.  


또한 동대문구가족센터 6, 7층에서는 10시부터 16시까지 상시로 다문화세계문화체험(공예체험)이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우즈베키스탄 엘피기치(부채) ▲일본 후링(풍경만들기) ▲캄보디아 크엔(전통피리) ▲베트남 쭈온쭈온(수평잠자리) 등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세계전통의상 체험 포토존 ▲환경캠페인 ‘업사이클링 화분 만들기’ ▲세계운세체험 등도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축제에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동대문구가족센터(https://ddmhfc.familynet.or.kr, 02-957-1067, 0760)를 통해 사전신청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5월 20일 세계인의 날과 5월 가정에 달을 맞아 열리는 만큼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로 지쳐있던 구민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즐기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