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도시 해설가와 함께 떠나는 전통시장 길 따라 걷기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2년05월13일 07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지역의 역사와 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며 신체 활동량도 늘릴 수 있는 ‘도시 해설가와 함께 떠나는 전통시장 길 따라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이달 25일 진행하는 2코스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월 1~2회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문 도시 해설가가 동행해 구의 재미있는 이야깃거리와 역사, 문화 등을 들려주고 함께 걸으며 구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통시장 길 따라 걷기 프로그램은 중랑구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할 경우 중랑구 보건소(☎02-2094-0815)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선착순이며 평일에만 접수가 가능하다. 코스별 참여 인원은 30명이다.


 이달에는 신내동에서 망우동까지 이어지는 2코스가 운영 예정이며 현재 신청이 진행 중이다. 우림시장, 동부시장, 동원골목시장, 면목시장 등 4곳이 포함된 나머지 코스는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양원역에서 출발해 중랑숲공원을 지나 망우역사문화공원, 망우산 사잇길, 배밭공원을 거쳐 사가정시장에서 마무리되는 2코스는 5.5km 거리로 약 3시간이 소요된다. 


특히 2코스에서는 한국의 페르 라세즈 공원*으로 재탄생한 망우역사문화공원을 걸으며 공원에 영면한 방정환, 유관순, 한용운 등 근현대 역사인물들의 묘역도 만날 수 있다.*페르 라세즈 공원: 1804년 지어진 프랑스 파리의 정원식 공동묘지. 쇼팽, 발자크, 짐 모리슨 등 유명 인사들이 잠들어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걷기 프로그램은 이야기가 함께하는 만큼 구민들의 더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전통시장을 따라 걸으며 시장에 대한 관심도도 높이고 나아가 침체된 지역 상권도 살리는 효과까지 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