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 몽골의회 입법조사·교육연구소와 MOU 체결

입력 2022년05월13일 17시26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입법조사처-몽골입법조사교육연구소 MOU 체결

[여성종합뉴스] 국회입법조사처(처장 김만흠)는 2022년 5월 13일 몽골의회 입법조사·교육연구소(소장 척절마)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동 연구소의 제안에 따른 것으로 2010년 12월 동 연구소의 전신인 몽골의회사무처 소속의 연구센터와 맺은 업무협약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하고, 확대개편된 연구소의 위상에 어울리도록 양 기관 간 교류·협력관계를 확대·발전시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척절마 소장을 비롯한 몽골의회 입법조사·교육연구소 대표단은 이 날 국회입법조사처를 방문하여 김만흠 처장 및 주요 간부들과 면담하며, 입법조사자료 수집방법, 다른 국가기관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관계, 신속한 조사회답을 위한 노하우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국회입법조사처는 그 동안 일본국립국회도서관, 유럽의회조사처, 유엔사회개발연구소 등과 MOU을 체결하였는바, 이번 협약으로 11개의 해외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다.

 

척절마 몽골의회 입법조사·교육연구소장은 “미국의회조사처에 이어 대표적인 의회조사기구로 꼽히는 국회입법조사처와 협력관계를 강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며, 국회입법조사처 대표단을 몽골의회에 초청했고, 김만흠 처장은 “조사처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의회조사기구 국제세미나에 꾸준히 참여하는 몽골 측에 감사하며, 상호 협력을 통해 양국의 의회조사기구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