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인천시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 2개 모두 선정
등록날짜 [ 2022년05월13일 20시59분 ]


[여성종합뉴스]인천시 남동구는 최근‘2022년 인천시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공모에 신청한 2개 사업이 모두 선정돼 4천500만 원의 보조금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선정된 사업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여성 친화 취업 박람회 개최’와 주민의 안전한 귀갓길 지원을 위한 ‘여성 안심 귀갓길 조성’이다.
 
앞서 구는 지난 1월부터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달 인천시 특화사업위원회에 2개 사업의 추진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달 2일 최종 선정 통보를 받았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여성 친화 취업 박람회’는 경력단절 여성과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년 여성의 경제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행사로, 9월 중 개최 예정이다.

 

구는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해 여성친화 직종 소개, 구직자와 구인 기업체 연계,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성 안심 귀갓길 조성’ 사업은 남동·논현경찰서와의 기관 협업을 통해 지역 내 여성 안심 귀갓길을 재검토해 신규 지정하거나 해제하는 등 현행화한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의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범죄예방 시설물 설치가 필요한 지역을 선정해 주민들이 야간에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조성한다.

 

구는 사업 선정에 따라 체계적인 준비를 위해 지난 9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 남동구 새로일하기센터, 남동경찰서, 논현경찰서 등 관련 기관 담당자들과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통한 주민들의 경제 활동 독려와 주민들의 야간 보행 안전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주민들이 여성친화도시 남동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청년 스타트업 브랜치 프로그램 운영 (2022-05-13 21:17:29)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대응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유공 표창 전수 (2022-05-13 20:56:43)
의왕시, 가정위탁부모 보수교...
임실군,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
부안해경, 낚시어선업자와 간...
진도군, 서울 명동 우표박물관...
오산시 중앙도서관 도서관 지...
광주광역시 북구 어린이집・...
양정숙 의원, 발신지 국가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