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속가능발전 문화 확산 위한 도전

입력 2022년05월15일 06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광명시청- 시는 행정을 담당하는 공직자들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4월부터 ‘지속가능발전 실천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명시는 올해 7월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시행을 앞두고, 행정을 담당하는 공직자들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4월부터 ‘지속가능발전 실천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캠페인 참가자는 17개의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 중 하나를 선정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수칙을 선언하고, 인증 사진을 SNS에 게시한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면 된다.


현재 200여 명의 공직자가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카카오 채널의 지속가능발전 정보 플랫폼에서 참여자 현황 및 관련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탄소 절감에 얼마만큼 기여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시는 이번 캠페인이 공직자들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명시는 앞으로 시민들이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카카오 채널과 광명시청 누리집(gm.go.kr)에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와 연계한 카드 뉴스를 제작·배포하여 지역사회에 지속가능발전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