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위촉식
등록날짜 [ 2022년05월20일 05시43분 ]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위촉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구는 지난 6일,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안심보육 환경 조성 및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 실현을 위한 ‘2022년 강동구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2013년부터 운영한 강동구 부모 모니터링단은 매년 관내 어린이집의 현장을 모니터링 후, 그 결과를 어린이집 운영위원회 보고하고 부모에게 공유함으로써 보육서비스 신뢰도 및 질 향상을 도모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위촉된 10명의 부모 모니터링단은 지난달부터 5월 초까지 모집공고 및 면접심사를 통해 선정된 단원으로 보육·보건 전문가와 현재 강동구 지역 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가 2인 1조로 팀을 이뤄 구성되었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기본 교육을 이수 후, 5월부터 연말까지 128개소의 어린이집을 방문해 영유아의 ▲건강 ▲안전 ▲급식 ▲위생 관리 등을 모니터링하고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부모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어린이집과 소통하며 우수한 점은 격려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부모와 전문가의 시각으로 직접 보육현장을 모니터링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해 주시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동구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탐구생활’운영 (2022-05-21 08:47:56)
동국대학교캠퍼스타운 디지털영상 융복합콘텐츠 전문가 양성(VFX)과정 모집 (2022-05-19 16:29:46)
관악구에 카페 겸한 여행사 ...
인천 미추홀구, 민선 제8대 이...
인천 서구, 민선8기 제9대 강범...
인천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
인천 미추홀구, 민원 담당 공...
인천 중구, 2022년도 제2차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