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군 장병 대상 ‘토닥토닥 마음보듬’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2년05월24일 07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은평구, 군 장병 대상 ‘토닥토닥 마음보듬’ 프로그램 진행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지난 11일 군 장병 대상으로 ‘토닥토닥 마음보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토닥토닥 마음보듬’은 청년대상으로 정신건강과 심리상담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은평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육군 생명존중활동 강조기간에 맞춰 은평과 인접한 육군 제1905부대를 방문해 ‘토닥토닥 마음보듬’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장병들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정신전문강사의 마음챙김교육과 생명존중인식 개선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장병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했다.


군부대에서 복무중인 장병과 은평구대대 상근예비역용사들이 코로나 장기화로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 증가, 군 생활에 대한 부적응 등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어 이를 돕기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그 외 센터는 은평구 대대 상근예비역 총 28명 중 제대를 앞둔 용사를 제외한 19명에 대해 우울, 조기정신증,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평가를 실시했다. 현재 각 행정동마다 담당자를 지정, 1대1 심리상담을 통한 지속적 관리를 하고 있다.


은평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증진사업 제공과 연계사업 수행을 위한 구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정신건강증진 공공기관이다. 지역주민 정신건강을 위한 정신건강상담, 정신건강교육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등을 맡고 있으며 정신건강관련기관과 연계망을 구축해 정신질환자 조기발견과 위기개입, 사례관리, 재활프로그램을 통한 체계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트레스, 우울감, 자살 생각 등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구민들은 은평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상담, 교육, 사례관리, 재활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