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 운영

입력 2022년05월24일 07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가 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해 협치 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2022.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이란 창의적 문제해결 아이디어 발상론이다. 최근 과학기술 분야를 비롯해 구글, 애플, HP, 인텔, 도요타, 삼성, 현대 등 국내외 기업들이 활용할 뿐만 아니라 정치인, 교육자들의 혁신 등 다방면에 적용되고 있다.

 

구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디자인씽킹을 협치에 적용, 주민들의 지역사회 문제해결 역량과 참여를 높이고자 ‘2022.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교육은 6월 8일(수), 10일(금), 13일(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12시간 동안 진행된다. 에듀툴킷디자인연구소 김성희 대표이사가 강사로 나서 3일간 디자인씽킹에 대해 소개한다.

 

세부 강의 내용으로는 6월 8일에 ▲디자인씽킹의 개념과 적용 방법 ▲해결하고 싶은 문제 찾기 ▲문제 정의하기가 진행되고, 6월 10일에는 ▲정의된 문제 해결책 아이디어 모으기 ▲아이디어 확산, 수렴 기법들 소개를 다룬다. 마지막 6월 13일에는 의사결정 기법들 소개 및 실습 ▲갤러리 워크, 피드백 주고받기 등이 구성돼 지역사회 문제 해결방법 모색을 돕는다.

 

교육 대상은 송파구민, 협치 위원, 시민사회 활동가, 공무원 등 협치에 관심 있는 사람이다. 다만, 3일간의 교육에 모두 참석 가능해야 한다. 수강료는 무료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수강신청서 등을 작성한 후 5월 31일까지 이메일(magicaxe@songpa.go.kr)로 제출하거나 송파구청 자치행정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구는 총 50명을 선발해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자치행정과(☎02-2147-2241)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씽킹 실습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협치를 위한 기반이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