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입력 2022년05월24일 18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는 24일 송도 오라카이 호텔에서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 6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임영주 부모교육 연구소’ 임영주 대표를 초청해  '훈육과 학대는 한 끗 차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임 대표는 부모의 육아 고민상담 1위, 어려운 육아 1위, 잘하고 싶은 육아 1위인 ‘훈육’에 대해 얘기하면서, “훈육과 학대는 아주 작은 차이”라며 “훈육을 잘하려고 하면 할수록 학대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성 있다”고 말하며,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공유했다. 또한 사전질문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진행됐다.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는 정책과제로 개발하는  '영유아 부모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표준 강의안'에 대한 발표를 통해 강사들이 아동권리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강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 시킬 수 있도록 했다. 

 

박명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시는 매년 시민대상으로 강사파견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동이 존중받는 인천을 실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