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읍시 “농약 안전관리로 자살 없는 농촌 마을 만들어요”
등록날짜 [ 2022년05월25일 05시23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정읍시가 농약으로 인한 농촌 자살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시는 농촌지역의 주된 자살 수단으로 사용되는 농약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충동적인 음독자살 시도를 예방하기 위해 농약 안전 보관함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안전 보관함 보급사업은 농약 안전 보관함 보급을 통해 주민들의 정신건강을 돌보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관련해, 시는 지난 23일 정읍시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2022년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현판전달식과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사업관계자와 마을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전달식과 농약 안전보관함 보급마을 협약 체결, 생명 지킴이 선서, 생명사랑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시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한국자살예방협회 농약 보관함 보급 공모사업에 선정돼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44개 마을 1,333가구에 농약 보관함을 보급했다.


올해는 산외면 5개 마을과 정우면 5개 마을에 농약 안전보관함 총 307개를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마을 주민에 대한 우울 선별검사와 자살 예방 교육 등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해 자살률을 낮추고, 지역 주민들이 안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약 안전 보관함 보급과 생명지킴이 양성 등을 통해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을 조기에 발견하고, 자살위험 없는 건강한 정읍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여름아 부탁해~ 여름철 폭염대비 종합 대응체계 본격 가동 (2022-05-25 11:27:20)
구로구, 안양천 2곳 녹색옷 입혀 ‘하천변 수목원화 사업’ 결실 (2022-05-24 10:05:53)
인천 미추홀구, 민선 제8대 이...
인천 서구, 민선8기 제9대 강범...
인천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
인천 미추홀구, 민원 담당 공...
인천 중구, 2022년도 제2차 자체...
인천 동구, 민선 8기 김찬진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