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년 취‧창업 멘토링 ‘송풀’ 멘티 모집

입력 2022년05월26일 08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가 청년들에게 취·창업과 관련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송파 취·창업 멘토링 송풀(이하 ’송풀‘)에 참여할 멘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송파’와 ‘플랫폼·풀(Pool, Pull)’ 등을 합친 의미의 ‘송풀’은 송파청년네트워크 취·창업 분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한 취·창업 지원 온라인 플랫폼이다. 청년들의 니즈(needs)에 특화한 취·창업 관련 멘토링을 제공하며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한다.

 

구는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송풀’을 통해 청년 50여 명을 대상으로 면접분야 멘토링을 진행하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평소 구직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현직자와 직접 만나 취·창업에 필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멘토링을 기획했다.

 

송파구 거주 만19세부터 39세 이하 청년 누구나 멘티가 되어 전문 멘토들을 만날 수 있다. 송풀 홈페이지(www.송파송풀.kr) 회원가입 시 제공되는 포인트로 강좌를 수강하면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서 대면서비스로 진행되며, 기본 1:4 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코칭 등 다양한 멘토링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퍼스널 컬러진단, 보이스 컨설팅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멘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송풀 홈페이지에 접속해 희망하는 멘토링을 선택하면 된다. 신청은 11월까지 상시 접수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송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25)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멘토링 출석 및 후기작성 참여 등 우수 멘티에게는 1:1 멘토링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송풀’ 멘토링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구직활동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은 청년들이 활기를 되찾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사회참여와 취·창업에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