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2022 NATO 의회연맹 춘계총회'참석

입력 2022년05월26일 09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2022 NATO 의회연맹 춘계총회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리투아니아 빌니우스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국회 대표단으로는 김병주 의원(더불어민주당)과 전주혜(국민의힘)의원이 참석한다.


이 회의에서는 ‘NATO 회원국을 비롯한 우방국 안보협력 강화’를 메인 의제로 하여 5개(①경제안보, ②정치, ③과학기술, ④민주주의, ⑤방위안보) 분야별 전문위원회가 개최된다. 


각 위원회는 ‘우크라이나-NATO 경제군사협력’등 주요 현안에 대해 관련국 장관을 비롯한 전문가의 발제를 중심으로 참석자들의 토론과 질의 · 답변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한민국국회 대표단은 경제안보위원회, 방위안보위원회, 본회의 등에 참석하여 NATO 회원국들과의 정치·경제·안보 전략 등의 논의 과정에서 ▲ 국제 공조가 필요한 주요 현안에 대해 우리 입장을 명확히 전달하고, ▲ 한반도 긴장완화와 평화보장을 위한 한-NATO 협력강화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한편, ▲ 각국 의회 대표단과 협력을 도모하는 등 활발한 외교활동을 통해 NATO 의회연맹 회원국들의 이해와 지지를 확보해나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NATO 의회연맹 총회」는 1955년 창설되어 30개 회원국 의원 269명으로 구성된 의회 간 기구로서, 안보·정치·경제 분야에 관해 동맹국 의회 간 상호 이해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한민국 국회는 옵서버로 가입한 2008년 이후 동 회의에 꾸준히 참석해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